희망연속
수도권 지역 개인택시 시세 (2023년 12월) 본문
순서 | 도 시 명 | 21년 6월 | 21년 12월 | 22년 6월 | 22년12월 | 23년 6월 | 23년 12월 |
1 | 서울특별시 | 8,100 | 8,000 | 8,250 | 8,800 | 8,900 | 9,700 |
2 | 인천광역시 | 8,100 | 8,150 | 8,500 | 9,800 | 9,200 | 10,200 |
3 | 수원시 | 13,500 | 14,000 | 14,000 | 13,900 | 14,000 | 15,000 |
4 | 성남시 | 13,500 | 13,600 | 13,500 | 13,500 | 13,500 | 13,500 |
5 | 고양시 | 14,100 | 14,100 | 14,500 | 14,200 | 14,500 | 15,000 |
6 | 부천시 | 9,500 | 9,500 | 9,500 | 9,500 | 9,500 | 10,000 |
7 | 용인시 | 15,500 | 16,000 | 16,500 | 16,500 | 16,500 | 15,000 |
8 | 안양 의왕 과천 군포 | 10,000 | 10,000 | 10,000 | 11,000 | 11,000 | 11,000 |
9 | 화성시 | 18,500 | 19,000 | 20,000 | 20,500 | 21,000 | 20,000 |
오산시 | 17,500 | 17,500 | 17,500 | 17,500 | 17,500 | 17,500 | |
10 | 안산시 | 15,000 | 15,000 | 15,500 | 17,000 | 17,000 | 16,800 |
11 | 하남시 | 15,000 | 17,000 | 17,000 | 17,000 | 18,000 | 17,000 |
광주시 | 20,000 | 21,000 | 22,000 | 22,500 | 22,500 | 23,000 | |
12 | 광명시 | 7,800 | 8,000 | 8,000 | 7,500 | 7,000 | 6,300 |
13 | 평택시 | 18,000 | 19,000 | 19,000 | 19,800 | 19,000 | 19,000 |
14 | 구리 남양주 | 13,500 | 14,500 | 14,500 | 14,000 | 14,000 | 14,000 |
15 | 파주시 | 14,000 | 15,500 | 15,500 | 15,500 | 19,000 | 19,500 |
16 | 의정부시 | 15,000 | 15,000 | 15,000 | 15,000 | 15,000 | 16,500 |
17 | 동두천시 | 13,500 | 14,000 | 14,000 | 14,000 | 14,000 | 17,000 |
18 | 포천시 | 12,000 | 12,000 | 12,000 | 12,000 | 12,000 | 12,000 |
19 | 시흥시 | 13,500 | 13,000 | 12,500 | 12,500 | 13,000 | 14,000 |
20 | 안성시 | 18,000 | 17,000 | 18,000 | 17,000 | 17,000 | 17,000 |
21 | 이천시 | 18,000 | 18,000 | 18,000 | 18,000 | 18,000 | 18,000 |
22 | 김포시 | 16,000 | 17,000 | 17,000 | 17,000 | 18,000 | 18,000 |
23 | 양주시 | 15,000 | 20,000 | 20,000 | 20,000 | 20,000 | 20,000 |
24 | 여주군 | 17,000 | 17,000 | 17,000 | 17,000 | 19,000 | 18,000 |
25 | 가평군 | 18,000 | 18,000 | 18,000 | 18,000 | 19,000 | 18,000 |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지역의 개인택시 면허 시세표입니다.
6개월 단위로 시세표를 작성해서 올리고 있는데 개인택시 면허 매매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서울의 시세는 현재 9,700입니다. 금년에 1억 원을 돌파할 지 모른다는 말이 돌았지만 9,700에서 매도 매수 양측이 치열한 기싸움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서울은 개인택시가 무려 5만대에 가까워서 시세에 탄력을 받기가 버거울 수도 있습니다.
서울시 개인택시는 5년 전에 9,800 고점을 찍고 타다 및 카풀 사태 당시 6,000대 까지 내려 갔었는데 거의 회복을 한 셈입니다.
작년 2월에 택시요금이 인상되었고, 택시 강제 부제의 해제, 조기퇴직자 증가와 고령화 현상 등으로 개인택시 직업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 등을 고려하면 서울 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지역의 시세는 앞으로도 강세를 보일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개인택시 매입 의사가 있는 분들은 시세 등락폭이 크지 않으므로 가격에 지나치게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고 본인이 필요할 때에 과감하게 면허를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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