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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택시세상

서울 개인택시 양수비용

희망연속 2018. 8. 1. 17:19

개인택시를 운행하기 위해서는 적지 않은 돈이 들어갑니다.


서울은 그나마 다른 지역에 비해 면허값이 비싼 편이 아니어서 부담이 덜하다고 할 수 있지만.


여유가 있으신 분은 다행이지만 대부분의 기사들은 대출을 받습니다.


저의 경우 직장 퇴직 당시에 받은 퇴직수당으로 충당하고 부족한 금액은 은행 대출을 받았습니다.


요즘 대출은 너무 잘해줘서 탈인 것 같습니다. 물론 이자가 문제겠죠.



구 분

가격 ()

비 고

개인택시

면허값

87,000,000

 

중개수수료

500,000

 

등록대행수수료

200,000

 

차     량

K5 럭셔리

19,437,270

옵션 - 내비게이션, LED 램프

서비스 - 블랙박스, 썬팅, 썬바이저

미터기

130,000

 

빈차등

90,000

 

갓등

70,000

 

하이패스

80,000

 

조합가입

가입비

700,000

 

공제료(보험)

2,047,470

4회 분납, 카드사용 가능

세 금 및

수 수 료

취득세

462,670

 

등록면허세

27,000

 

도시철도공채

58,090

할인 적용 

증지, 번호판

20,000

 

기타

8,000

인가신청, 번호판부착, 미터기검사

교 육 비

 

40,000

서울교통문화교육원

신체검사

 

28,440

서울시립 동부병원

기    타

 

200,000

 

                계

111,098,940

 




1. 서울지역 개인택시 프리미엄은 다른 지역에 비해 저렴한 편입니다. 일반적으로 대도시보다는 소도시가 비싼 편입니다.


대도시는 택시가 상대적으로 많이 공급되어 있고, 상습적인 교통정체로 인해 운전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에 비해 소도시 지역은 택시가 적고, 지역 특성상 택시가 자산으로서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기 때문이라 생각됩니다.


특히, 경기도 고양, 파주, 용인, 화성, 평택 등 도시확장이 급속히 진행되어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지역은 택시가 일시적으로 부족해져서 프리미엄이 높게 형성되고 있는 편입니다. 


그렇다고해서 영업환경과 프리미엄값이 반드시 정비례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손님이야 서울이 당연히 많겠죠. 


택시 프리미엄은 오르락 내리락 하기는 하지만 등락폭이 심한 편은 아닙니다.


따라서 개인택시를 하실려고 마음 먹으신 분은 계획대로 구매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좁은 생각이기는 하지만 택시 면허값이 장기적으로 상승곡선을 그리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택시영업에 우호적인 환경은 앞으로 점점 조성되기 어려워질테니까요.


그래도 어쩌겠습니까. 그냥 열심히 하는 수 밖에는.



2. 택시차량 선택 시 주변에서는 그랜저나 K7을 권하는 사람이 많았지만 회사택시 경험에 비춰 볼 때 서울에서의 택시영업은 기동성이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차량이 크면 안정감, 편안함은 플러스가 되겠지만 경제성, 기동성은 뒤처지겠죠.


제가 K5를 택한 것은 디자인 때문이었습니다. 차량선택은 전적으로 개인의 기호문제입니다. 



3. 그 밖에 택시 장비 설치비용이나 중개인수수료 등은 거의 표준화 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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