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연속

타임이 선정한 10대 건강식품(슈퍼 푸드) 본문

건강 백세

타임이 선정한 10대 건강식품(슈퍼 푸드)

희망연속 2013. 10. 31. 10:31

미국의 시사주간지 타임은 2002년 1월에 '토마토 시금치 적포도주 견과류 브로콜리 귀리 연어 마늘 녹차 머루 등'을 10대 건강식품으로 소개했다.


타임은 건강한 삶을 다룬 기획기사에서 비타민과 미네랄 등 각종 자연화합물이 듬뿍든  음식이야말로 질병치료제일 뿐 아니라 장수의 지름길이라며 10가지 몸에 좋은 식품을 적극 섭취할 것을 권했다.



                                          


◇ 토마토=카로틴의 전구체인 라이코파인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전립선암 등 각종 암 발생 위험을 현저히 줄이는 항독작용을 한다.

 

 

 


◇ 시금치=철 비타민B 아미노산 등이 풍부해 아이들의 신경결손 및 심혈관계 질병을 예방한다. 야맹증도 예방하는 고칼로리 식품. 살찔 걱정이 전혀 없다.


 

 

 


◇ 적포도주=프랑스인이 다른 서구인에 비해 심혈관계 질환 발병률이 적은 이유를 설명해주는 식품. 폴리페놀로 알려진 항독물질이 몸에 유익한 HDL콜레스테롤을 활성화시킬 뿐 아니라 혈관 경화를 초래하는 펩타이드 생성도 막아준다. 하지만 1주일에 몇 잔이 적당. 너무 마시면 간질환이나 유방암을 유발할 수 있다.

 

 

 


◇ 견과류=견과류에 들어있는 엘라직산이 암자살세포를 활성화시킨다. 감자튀김 대용 간식으로 적당.


 

 

 

 

                                      
◇ 브로콜리=설포라페인이 들어 있어 유방·대장·위암 발생 억제에 효과가 있다. 또 섬유질과 비타민C가 풍부해 미용효과도 뛰어나다.

 

 

 

 


◇ 귀리=내장 콜레스테롤 제거,혈압강하 효과가 탁월하다. 비만자에겐 최고의 식품.

 

 

 

 

 


◇ 연어=다량 함유된 오메가3 지방산으로 각종 난치병이 예방된다. 류머티스 루프스로 알려진 면역결핍 질환의 생성을 막아주고 알츠하이머 등 노인성 질환에도 좋다.

 

 

 

 


◇ 마늘=만병통치 식품이다. 심장병 예방과 항박테리아,항곰팡이,종양성장 억제 작용에 탁효가 있다.

 

 

 


◇ 녹차=비타민C보다 100배나 강한 항독작용을 가진 폴리페놀이 다량 들어 있어 종양 발생을 초기에 억제한다. 위 간 심장 등의 질환 예방에 탁월함이 입증됐다.

 

 

 

 

◇ 머루(블루베리)=야채,과일 중 가장 풍부한 항독물질을 함유하고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