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연속

맨발로 걷자 본문

건강 백세

맨발로 걷자

희망연속 2014. 1. 18. 12:43

발은 제2의 심장이라고 불릴 만큼 중요한 신체부위이다. 신체 부위중 발부위에 가장 많은 반사구가 분포하고 있으며 신체 각부위와 밀접한 상관관계를 보이고 있다.

 

따라서 맨발로 걸음을 걸어 발을 자극하거나 발마사지를 해주는것은 연결된 신체 부위를 마사지 해주는 것과 비슷한 효과를 보이게 된다.

 

발은 심장에서 가장 멀리있어 혈액순환이 쉽지 않고 이때문에 노폐물이 쌓이기 쉬워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어 발마사지나 이와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맨발걷기를 하게 된다면 정체되기 쉬운 혈액의 순환이 원활해져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맨발걷기

 

평소에 관절염을 앓거나 발에 상처가 있다거나 하는 이유가 아니라면 맨발로 걷기에 부작용은 없다.


맨발로 걷게되면 혈액순환장애, 불면증, 무좀등을 치료하거나 예방해주며 신진대사가 원활하게되어 신체의 전반적인 건강을 유지시킬 수 있다.

 

맨발로 길을 걸을 때 주의사항

 

1)바른자세로 걷는다 - 발뒤꿈치보다 훨씬 유연하고 탄력성이 높은 발의 앞부분을 이용하여 걷도록하며 특히 몸중심을 발바닥의 가운데 부분에 두도록 걷는다.

 

2)청결유지와 수분공급 - 맨발로 걷기를 마친후에는 깨끗이 씻고 발크림을 발라 주어 각질과 갈라짐을 예방해야 한다.

 

3)발마사지를 해준다 - 일주일에 맨발걷기는 1회~2회 정도 실시하여 주고 모자란 부분은 간단한 셀프발마사지로 보충한다.

 

4)아스팔트길 보다 모래길이 좋다 - 맨발걷기 장소는 공원이나 모래길, 자갈길, 흙길등 안전한 곳이 좋다.

 

 

출후 집에서 TV시청을 하면서 발을 힘있게 주물러 주는것 만으로도 훌륭한 발마사지가 될수 있으며, 이는 심장의 힘만으로 어려운 발의 혈액순환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어 건강에 좋은 영향을 주게 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