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5/02/03 (2)
희망연속
![](http://i1.daumcdn.net/thumb/C150x150/?fname=https://blog.kakaocdn.net/dn/bD8XGq/btsL4HAJJuO/3TzLosbhmN78kXNMmdFNQk/img.jpg)
금년 설 연휴는 장장 9일이었습니다. 1월 31일 금요일은 샌드위치 데이로서 정식 공휴일 지정은 되지 않았지만 거의 모든 회사에서 휴일로 한 탓에 샐러리맨들은 사상 최초의 9일 연휴를 보내게 된 것입니다. 반면에 자영업자는? 한 마디로 죽을 맛이죠. 연휴기간 중 택시영업은 설날 하루 반짝하고 나머지는 죽 쑤는 날들이었습니다. 예상된 결과죠. 설 명절 바로 다음 날이었습니다. 강남에서 아침시간에 손님을 태웠는데 20대 초반의 아주 젊은 남자친구가 탔습니다. 구리시까지 가는, 제법 먼거리 손님이었는데 도중에 저에게 말을 겁니다. 술이 약간 취한 듯 했는데, 알바를 아무리 열심히 해도 돈이 모이지 않는다며 한탄조로 이야기 합니다. 매월 250 이상은 벌고 있고 별로 쓰는 것도 없는 것 같은데 통장을 보면 마..
![](http://i1.daumcdn.net/thumb/C150x150/?fname=https://blog.kakaocdn.net/dn/bq5kXi/btsL5moArrG/jk1fP9iz1L4XKel7wHVzU0/img.png)
1월 31일 금요일 저녁 8시경이었습니다. 설 연휴가 끝날 무렵이고 폭설이 내린다는 일기예보도 있어서인지 날씨가 흐리고 우중충했습니다. 약간 눈발이 내리기도 했구요. 저는 주간 영업을 마치고 귀가할 타임이어서 집 방향 손님을 태울겸 귀경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강남 고속버스터미널로 향했습니다. 고속터미널 역으로는 가지 않고 신반포역 인근에서 차를 세우고 콜을 기다렸죠. 빈차등을 끄고 대기하면 규정에 어긋나므로 그런 유치한 짓은 하지 않고 약간 멀리 떨어져서 콜을 기다리는 것입니다. 물론 이 것도 바람직한 방법이 아닌 줄은 알고 있지만 귀갓길이니 뭐. 그러다가 집 방향 콜이 떠서 재빠르게 잡고 신세계 백화점 쪽으로 이동했는데 중간에 띵하고 취소. 아쉽지만 터미널을 한바퀴 돌아 다시 신반포역 쪽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