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연속

권선 아이파크 본문

미래 준비하기

권선 아이파크

희망연속 2009. 6. 7. 13:22

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 디자인이 살아 있는 아파트

브랜드 특징 : 혁신과 편안함이 조화를 이룬 아파트, 입주자 욕구를 파악한 독자적인 평면 및 디자인 개발로 주거 디자인 선도

◆아파트 名品 브랜드◆

           
현대산업개발 아파트 브랜드 ‘아이파크(I′PARK)’는 한 단계 높은 삶의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는 문화공간이자 최고의 주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아이파크는 현대산업개발이 서울 압구정동 현대아파트 단지를 시작으로 30만호 이상 공급하며 사용해왔던 ‘현대아파트’ 브랜드를 발전시켜 2001년 3월 출시했다.

기존 아파트 개념을 혁신하겠다는 의지를 Innovation의 이니셜인 ‘I’로 상징화하고, ‘Park’에는 가장 편안한 상태에서 문화를 누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담았다.

현대산업개발의 주택건설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는 평가다.

아이파크는 삼성동 아이파크에서 해운대 아이파크까지 디자인과 라이프스타일 혁신을 거듭하며 모던함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브랜드가치를 높이고 있다. 삼성동 아이파크는 하이테크한 외관과 9%에 불과한 건폐율 등 혁신적 디자인과 친환경 단지설계를 인정받아 입주 이후 지금까지 국내 최고가 아파트 자리를 내놓지 않고 있다.
아울러 지난해 1월 부산시 해운대구 마린시티에서 분양한 해운대 아이파크는 지상 최고 72층의 초고층 설계와 바람을 머금은 돛을 형상화한 설계를 통해 직사각형 모양의 주상복합들과 차별화했다. 이를 통해 부산 분양시장 침체를 극복하고 좋은 분양성적을 내놓는 기반이 됐다.

아이파크의 혁신은 외관 디자인에서 그치지 않는다.

손쉽게 공간을 변화시킬 수 있는 ‘컨버터블 하우징’, 거실을 서재로 꾸미는 ‘라이브러리 하우스’ 등을 개발해 실제 단지에 적용하고 있다. 국내 최다인 총 427건의 평면 디자인 관련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기도 하다.

아이파크는 단순한 주택 브랜드에 그치지 않고 도시 브랜드로도 발전하고 있다.

현대산업개발은 경기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일대 99만3000㎡(약 30만평)에 민간도시개발 방식으로 수원 아이파크시티를 친환경 도시로 조성할 계획이다.

벌써부터 디자인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 수원 아이파크시티 설계에 네덜란드의 유엔스튜디오(UN Studio)와 로드바이크발리언 등을 참여시켜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였다.

자연을 모티브로 형상화한 개성 있는 입면 디자인을 선보이며 ‘2008 대한민국 공공디자인 대상’ 주거환경디자인 기업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대표단지

수원 아이파크시티 : 총 7000여가구 규모의 미니신도시급 단지다. 수원시청에서 남쪽으로 2㎞ 거리에 있고, 수원~화성 성장축상에 위치해 입지가 탁월하다. 동탄신도시, 수원 영통지구 등도 차로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신도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매경이코노미 제1508호(09.06.03일자)]

Comments